벤츠 GLC 시승기

신차 / / 2017. 1. 29. 08:39

디스커버리 스포츠(2017/01/08 - [시승후기] - 2017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기)에 이어 독일의 벤츠 GLC를 타보았습니다. GLC는 GLK의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GLC의 구형모델인 GLK

 

GLK는 굉장히 각이 살아있어 남성적인 면이 강했는데요. 풀체인지된 GLC는 조금 더 부드럽고 유려한 디자인으로 거듭나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번에는 대구가 아닌 순천에서 시승을 했는데 의외로 시승을 하기에는 대구보단 순천이 시내나 고속주행을 좀 더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얼마전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타고 바로 GLC를 타다보니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비교가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시승한 차량은 벤츠 GLC220D 입니다. GLC300, GLC쿠페 등 다른 모델보다는 제일 기본형인 GLC220D를 골랐습니다. 이유는 GLC220D 가격이 제일 대중적이라 생각했습니다. 

 

깔끔하고 날렵한 외관

 

 

1. 착좌감 및 실내인테리어

 

차에 올랐을 때의 느낌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광활한 실내공간이 최대 장점인 반면 GLC는 확실히 좁습니다. 2열 무릎공간과 전폭도 거의 구형 투싼급 정도밖에 되지 않는군요. 카시트 2개를 달아야하는 경우는 좀 곤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트 착좌감은 디스커버리 스포츠보다 더 세단의 그것처럼 몸을 감싸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장거리 운행 시 조금 더 편안할 것 같았고 차체 포지션이 디스커버리 스포츠보단 낮아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확 다가오지는 않았던 실내 인테리어

 

하지만 딱히 느낀 단점이라곤 공간말곤 없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크게 확 다가오진 않았지만 전체적인 느낌이 디스커버리 스포츠보단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랜드로버는 딱 남성적인 느낌이라면 벤츠는 여성적인 느낌이 더 강하네요. 전체적으로 선이 얇고 유려한 느낌.


엠비언트 라이트가 있긴한데 야간이 아닌 이상 강한 인상을 주진 않는 정도로 세팅이 되어있었습니다. 네비게이션 성능이 그리 좋지는 않다는데 성능이야 경험해볼 기회가 없었지만서도 굉장히 큰 디스플레이는 타사 대비 시원한 뷰를 제공했습니다.

 

 

사운드 시스템

 

사운드 시스템은 아무래도 디스커버리 스포츠 HSE Luxury에 들어간 Meridian 사운드가 조금 더 나은 듯 했습니다. 스피커도 많이 있는 높은 트림 시승카를 탔다보니 사운드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었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조금 더 사운드가 퍼져서 들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음악에 그다지 집중할 수 있는 정도의 것은 아닌 듯.

 

 


2. 주행감

 


악셀을 밟고 시내주행을 위해 나서봅니다. 일단 엔진의 느낌이 바로 전해져오는데 굉장히 경쾌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차 앞단에서 전해져오는 기분좋은 진동, 그리고 정숙성은 디스커버리 스포츠 대비 더욱 조용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는 고속주행을 해보고 더 크게 느낄 수 있었는데요.  고속으로 달림에도 소음을 잘 잡아주는 느낌이었습니다. 핸들링은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게 세팅되어있었고 고속방지턱을 넘을 때 역시 SUV 답게 부드럽게 타넘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이제 고속으로 올려 봅니다. 고속에서 본격적으로 악셀을 밟는 순간!!!


'아... 게임이 안되는구나'


싶었습니다. 왜 벤츠를 타면 남자의 하체라는 말이 떠오르는가 이제서야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차체 아래에서 무게중심을 꽉 잡아주다보니 속도를 아무리 올려도 전혀 불안하지가 않았습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150을 넘기니 어느정도 불안감이 있었는데 GLC는 170까지 밟아도 전혀 불안함이 없었습니다. 그정도 고속에서도 조용한 실내를 제공해주네요.

 

 

고속 말미에 시내로 들어가 유턴도 살짝 크게 돌았는데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똑같이 해도 차체가 높아서 그런지 좀 더 많이 쏠리는 반면 벤츠는 하체에 중심이 있는 듯 좀 더 잡아주면서 도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만약 차를 사게 된다면 고민없이 GLC를 선택할 거 같네요.

 

3. 요약

 

매끈한 외관, 다소 좁은 실내공간, 조금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확 와닿진 않던 실내 인테리어, 편안한 착좌감, 안정적인 주행... 그리고... 글로벌 인기로 인해 프로모션 전혀 없고 지금 주문해도 3개월 이상 기다려야하는 치명적 단점.

 

몇년 더 기다리면 인기가 식겠지만 지금 현재 가장 Hot한 SUV는 바로 벤츠 GLC가 아닐까합니다.

 

 

이상 벤츠 GLC 시승기를 마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파트너스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